고양이 탈모 문제 - 고양이도 탈모가 올 수 있다




갑자기 고양이의 털들이 슝슝 빠지기 시작하고,

고양이의 털이 옅어진다는 느낌이 들었다면...


이는 고양이 탈모 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도 여러가지 이유로 털이 심하게 빠지는 탈모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생겼다면 빠르게 대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고양이의 탈모증상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원인이 없이 탈모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원인을 찾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1. 스트레스를 받지않았나 확인한다.

주위의 소음이나 다른 동물의 괴롭힘이나 환경의 변화 등등으로 쉽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난감으로 충분히 놀아주고 좋아하는 간식을 주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료나 간식의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한다.

동물들은 사료를 바꿨을 때 여러가지 문제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사료를 변경하지 않죠. 만약 최근에 사료를 바꿨다면 이전의 사료로 돌리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장난감이나 이런 것들의 문제.

고양이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나 타워나 여러가지 물건 들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고양이 물품이나 새 방석등을 구매했다면 충분히 세탁하고 세제가 남아있지 않게 헹구고 말리는 등의 과정을 통해서 충분히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고양이 전용 샴푸로 목욕을

고양이의 피부에 진균.세균감염 벼룩이나 진드기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 전용 세제로 깨끗하게 목욕을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들이 아니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빠르게 안좋아진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방문해서 여러가지 검사를 하게 되면 빠르게 그 증상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견했을 때 증상이 심하다면 여러가지를 확인하기보다는 병원을 방문해서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