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장 똑똑한 개 품종 순위 1위는 보더콜리 가장 키우기 힘든 견종 1위도 보더콜리

 

 

정말 보더콜리는 장점이 매우 많은 개입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이 보더콜리를 이야기할 때 이야기하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1. 집중력

2. 유연성

3. 운동능력

4. 체력

5. 지능

6. 인내심

7. 호기심

 

등 모든 것들의 수치가 다른 개들에 비해서 월등하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여러가지의 개와 함께 하는 스포츠 종목에 있어서 가장 많이 출전하는 견종 중 하나가 보더콜리라고 합니다.

 

특히 집중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업무의 수행능력이 매우 좋은 견종으로 실젤 양몰이견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 가장 똑똑하지만 가장 키우기 힘든 견종으로도 상위권.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지랄견 3종세트라고 이야기하죠.

슈나이져, 비글, 코카스파니엘 을 지랄견 혹은 악마견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보더콜리는 이 세종의 강아지를 함께 키우는 것보다 더 힘들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보더콜리와 하루정도만 놀아보고도 보더콜리를 입양해야겠다는 생각을 접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이야기한 장점들 때문입니다.

 

집중력, 인내심, 체력, 신체능력 등이 우수하기 때문인데요, 집안에서 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나의 삶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시간을 놀아주거나 운동으로 보내야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출근할 때도 개와 놀아주시던데 저녁에도 또 나왔네요."

라고 물으면 견주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놀아주고 있는 겁니다." 이렇게 이야기한다고 하죠.

 

 

보더콜리가 스트레스를 받지않게 활동시켜주기 위해서는 사람의 체력으로는 하루종일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엄청난 시간을 개와 함께 보내야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 엄두를 내서는 안되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개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지 않았을 때의 사고도 일반견들과는 다른데요,

집중력과 지능 그리고 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른 개들은 벽지를 물고 뜯을 때 보더콜리는 시멘트 벽을 뚫어버리고 쇼파의 가죽을 손상시킬 때 쇼파를 완전이 파괴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보더콜리는 보기완 다르게 엄청나게 키우기 힘든 견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정말 하루종일 개와함께 살아가려고 결심한 사람이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머리가 좋은 보더콜리는 문을 열고 사고를 치고, 냉장고 문을 열고, 책을 꺼내서 찢고...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