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두가지 모두 혈당에 취약할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이죠.

또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에 따라서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더 낫고 나쁘다고 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어떤 것이 더 나쁜지를 이야기해보자면 개인적으로 햄버거일 수 있다 생각을 하기는 합니다. 물론 버X킹의 와퍼와 같은 햄버거 말이죠. 그렇지 않다면 빵의 양이 많은 샌드위치가 높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중량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무게가 많이 나갈 수록 빵이 크고 그 안에 소스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특정햄버거 처럼 매우 큰 햄버거의 경우 빵부분도 많고 안에 들어가는 불고기 소스나 케찹소스 등도 많아지기 때문에 이 것으로 인해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빵을 하나 덜어내고 먹는다면 탄수화물의 양이 많이 줄어들고 여기에 소스를 추가하지 않고 덜어서 먹는다면 역시 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억제하며 또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서 혈당을 천천히 높이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역시나 혈당을 급격하게 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샌드위치나 햄버거나 빵의 종류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의 경우에는 신선한 채소들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채소가 많이 들어가고 드레싱이 달달하지 않고 기름지지 않은 발사믹 소스나 오리엔탈 소스 혹은 저당 소스로 만들어진 샌드위치의 경우 혈당의 걱정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시 샌드위치의 경우 빵의 비중이 높은 만큼 햄버거 만큼 혈당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에그마요나 달달한 맛이 많이 나는 샌드위치의 경우에는 햄버거보다 훨씬 많이 혈당이 높아지게 될 수 있는데요, 이 설탕과 마요네즈를 듬뿍 뿌린 속재료로 인해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몸에 좋을 것이라 생각한 샌드위치를 먹고 혈당이 급상승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편의점에 판매하는 샌드위치를 먹고 혈당이 급격하게 올랐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편의점 샌드위치는 혈당을 매우 높일 수 있는 음식일 수 있습니다. 햄버거 안에 쨈을 듬뿍 넣고 빵을 3개로 만들며 그 안에도 설탕 마요네즈로 만든 샐러드를 넣고 가공햄 등을 넣고 또 거기에 마요네즈에 머스터드 까지 넣어서 그 것을 먹으면 혈당이 폭발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는 분들은 이렇게 맛있고 달게 조리가 된 샌드위치는 절대 금물이라고도 합니다.

 

 

편의점 햄버거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편의 점버거는 빵의 비율이 높고 패티의 질이 좋지 않습니다. 밀가루 등의 함량이 높은 것도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것들을 가리기 위해서 매우 달달하고 자극적이고 짠 소스를 듬뿍 뿌리기 때문에 먹으면 혈당이 엄청나게 솟아 오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먹고 싶으면 그래도 햄버거 전문점이나 샌드위치 전문점에서 드시는 것이 좋고, 이런 것들은 속재료를 선택하거나 소스 종류나 양을 선택할 수 있으니 차라리 먹고 싶다면 이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