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운동을 열심히해도 살이찌는 이유는 평소 생활습관이 문제




운동을 열심히 하는 분들 중에서 체중이 줄어들기 보다 늘어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식생활을 살펴보면 체중이 늘어나게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분들이 갖고 있는 버려야하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국물에 밥말아먹기


국물이 없으면 밥을 먹기 힘들다거나 라면을 먹을 때 국물에 밥을 말거나 하는 습관이 있다면 체중을 줄이기 힘들다고 합니다. 국물의 맛을 내기 위해서 정말 많은 양의 염분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또 말아먹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음식을 빨리 섭취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기 힘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물대신에 음료를 마시기


물을 마시지 않고 커피를 마시거나 가공음료를 마시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되면 많은 양의 당분을 섭취하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믹스커피에는 6~9g정도의 설탕이 들어있다고 하니 하루에 이 커피를 3잔이상 마시게 되면 하루권장량보다 더 많은 양을 마시게 될 수 있습니다.


콜라캔이나 가공음료 200ml에는 대략적으로 25g 정도의 설탕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세번째, 술을 자주마시는 일정


술은 0칼로리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술도 맛을 내기 위해서 생각보다 많은 감미료가 들어갑니다. 요즘 여성분들이 자주 마시는 과일소주의 경우에는 정말 많은 당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는 분들이라면 피해야겠죠. 그리고 술을 마시면서 함께 먹는 안주는 체지방을 늘리는 주범이기 때문에 살이 찌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네번째, 유산소운동만 하기


체중이 줄었다 늘었다를 반복하는 분들의 경우 평소 근력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만 죽어라하면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줄어서 대사량이 떨어지게 되죠. 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면 평소보다 적은 양의 칼로리로도 체중이 늘어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은 근력 + 유산소 모두 골고루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