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아침운동 전 식사 공복 둘 중 어느것을 선택해도 좋다




날씨가 조금 변화됨에 따라서 아침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늘고있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신체의 활력이나 에너지 등을 위해서 아침운동이 크게 도움이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


아침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식사 or 공복"을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선택은 일반적인 운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 크게 고민할 필요없이 그때 그때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가 너무 고파서 운동이 힘들 것 같다면 가볍게 먹고, 운동에 방해가 되지않는다면 공복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어느정도의 강도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것들을 신경 쓸 필요가 있지만 일반적인 가벼운 아침운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식사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침으로 가볍게 먹는 것도 좋고, 공복이라고 하더라도 운동에 지장이 없다면 운동을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운동 전 식사를 할 예정이라면 가볍게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조금 부담되는 음식을 섭취했다면 식사 후 1시간 뒤에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운동시간은 대략 20분에서 1시간 사이로 정하는 것이 좋다고하는데요, 너무 과한 운동을 아침에 하는 것은 좋지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은 스트레칭과 같은 유연성 운동, 체조, 유산소 운동 등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아침운동은 준비/정리 운동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준비운동으로 밤새도록 굳어있는 신체를 깨워야 하기때문에 아침의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은 조심스럽고 꼼꼼하게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준비운동을 꼼꼼하게 해야 체내의 온도를 상승시키고 관절과 근육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어서 부상을 줄일 수 있으며 여러가지 통증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운동 역시 심박수를 낮게 하고 혈압이나 여러가지의 신체의 긴장을 평소처럼 다시 돌려야하기때문에 꼭 스트레칭이나 걷기 등의 간단한 방법으로 신체활동을 정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겨울철 아침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외부의 공기에 노출되는 것이 좋지 않기도 하고, 땀이나 열의 배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추운겨울에는 헬스장 등의 실내에서의 운동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