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야기




스트레스가 쌓일 때 음식으로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다고 하는데요, 정말 엽기적으로 매운 떡볶이나 국물 닭발 혹은 불닭 등을 먹으면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풀거나 정말 덥고 습도가 높은 찜질방에서 땀을 빼고 식혜나 미역국을 먹으면서 현재의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런 방법들 중에서 매운 음식으로 푸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위장을 자극하게 되면 위염 등의 여러가지 증상들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음식들을 대신할 효과있는 스트레스 음식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생선구이~!

한국인의 경우 생선의 섭취량이 적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생선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하고 우울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습니다. 또 오메가 -3 지방산은 안구건조를 예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PC사용으로 지친 안구의 건강지키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다크초컬릿

시중에 판매되는 다크초컬릿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크초콜릿을 적당하게 먹게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치가 떨어져서 기분전환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초콜릿에는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가지 성분들이 섞인 밀크초콜릿이나 화이트초컬릿이 아닌 다크초콜릿을 먹는 것이 좋으며, 준초콜릿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섭취해야만 진정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카카오버터나 카카오매스 등의 성분을 꼭 확인하세요.





▶ 홍차/녹차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분노나 우울감을 해소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홍차의 경우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을 때 홍차를 마시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기분이 전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차분해지고 싶다면 홍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