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많은 개 노견들이 주의해야 할 질병




노령견 사망의 원인 1위~3위


1위는 암

2위는 심장병

3위는 신부전


이라고 합니다.

많은 노령견이 이 질병으로 사망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개들은 이런 질병들에 대해서 주의 깊게 살펴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러한 증병들은 키우는 분들이 쉽게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으로 이러한 부분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관절염이나 눈질환 방광결석 내분비질환관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또 치매라고 불리우는 노령성인지장애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행동에 대해서도 잘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질병을 예방하고 보다 건강하게 노견을 기르는 요령을 알아보자


1. 이빨의 건강에 신경쓰는 것

개의 이빨이 아프게 되면 심장이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가 안좋아 염증이 생기게 되면 심장판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개의 치아를 잘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 치석을 자주 제거해 주어야하는데요 치석은 여러가지 오염물질이 치아에 묻어있는 것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료를 바꾸고 비만을 관리하기

사람과 같이 음식이 개의 건강에 크게 영향을 주는데요, 견종에 맞는 사료와 사료의 양을 체크해서 개가 비만하지 않게 주의할 수 있습니다. 또 노령의 개 소화하기 쉬운 사료로 바꿔서 개가 많은 영양소들이 섭취할 수 있는 사료로 바꿔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3. 노견의 이상행동을 늘 주시하기

개가 아픈 것을 키우는 사람이 확인하는 것은 평소의 행동의 차이라고 하는데요, 먹는양이 줄거나 자주 넘어지거나 소변을 자주 지리거나 하는 등의 행동이 발생하는 것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행동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할 경우 병원을 방문하거나 이상행동이 더 발생하지 않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사람의 만병의 근원이 비만인 것처럼 동물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비만이 되면 각종 질병의 위험도 높아지고 관절의 부담으로 인한 관절염이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만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