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키우는데 발생하는 비용은 얼마정도 될까




동물을 키우는데에는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동물을 키우고 싶어하면서 다른 집은 그런 것 안해도 잘 크더라고 하면서 비용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으려고 하는 분드이 생각보다 많다고 하네요.


동물을 기르기로 했을 때에는 동물을 키우면서 발생하는 경제적인 비용에 대한 책임도 지겠다고 생각을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고양이의 삶은 행복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새끼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면서 드는 비용


고양이도 예방접종을 맞아야합니다. 그래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5종 백신"을 맞게 되는데요, 헤르페스 바이러스, 칼리시바이러스, 클라미디아, 범백혈구 감소증, 백혈병 등의 예방접종을 해야하며 이 외에도 코로나바이러스검사나 광견병 심장사상충 예방 등등의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그래야 문제가 없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매달 먹어야하는 예방약을 먹어야하는 경우도 있으며 다치거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고양이의 사료값에 고양이에 따라 영양제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화장실용 모래나 기타 고양이를 위한 도구나 시설에 드는 비용 들도 있습니다. 이 역시 적은 비용은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생각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의 경우 캣타워나 고양이를 씻기기 위한 용품이나 칫솔 등등 생필품 들도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비용도 필요하죠.





□ 일반적으로 매달 10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예방접종이나 예방을 위한 약값이나 사료값 영양제 모래나 간식 그리고 소모되는 각종 생필품을 위한 비용과 함께 혹시나 모를 사고나 질병을 대비한 저축까지 생각한다면 매달 10~15만원 정도 한마리에게 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완동물의 치료비용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고 그 비용이 백만원을 훨씬 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런 비용을 대비하기 위해서 저축을 한다는 것이죠. 이렇게 미리 저축을 하지 않는다면 이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기 때문에 매달 10~15만원 정도의 비용에서 남는 돈을 저축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 많은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이런 비용에 대한 최소한의 책임도 할 경제능력이 없다면 키우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길고양이들은 이런 것들 다 맞지않고 예방하지 않아도 잘 살지 않느냐? 는 분들이 있는데요,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의 경우 일반적으로 15~20년을 살지만 길고양이의 경우 2~3년정도밖에 살지 못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