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여러마리 키우기 전 꼭 읽어보세요



요즘 혼자사는 분들이 많아지다보니 다견이나 다묘가정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이렇게 동물을 키우는 분들 중에는 이전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여러마리를 키우면 무조건 좋고 모든 동물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시작하는데요,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생각없이 새롭게 들인 고양이로 인해서 사람과 고양이 그리고 새로운 고양이 모두 고통 속에서 살아야할지도 모릅니다.




"고민할 때 꼭 생각해야할 부분"



1. 집이 넓고 방이 많은가?


고양이를 여러마리를 키우기 생각했다면 우리집에 여러마리의 고양이를 키우고 나도 생활 할 수 있을 정도의 환경이 되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원룸이거나 투룸과 같이 방이 작은 경우에는 여러마리의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여러마리를 키울 수록 생각보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 고양이의 숫자보다 많은 고양이 화장실

- 고양이가 혼자서 시간을 보내거나 숨을 수 있는 장소 마련

- 캣타워나 고양이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치들 마련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고 이런 것들을 모두 갖추기 힘든 환경이라면 다묘를 포기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2. 키우는 고양이의 성격


키우는 고양이의 성격이나 체구에 따라서 고양이를 새로 입양하는 것을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냥이라고 부를 정도로 주인을 잘 따르고 무슨 일을 하려고 할 때마다 방해하는 등의 소유욕이 강한 고양이라면 더 신중하게 고양이의 성격에 대해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리불안에 가까운 행동을 하고 집착을 하는 상황이라면 고양이를 들이기 보다 고양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그 뒤에 입양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새끼 고양이를 키우는 경우에는 그 새끼에게 관심이 집중되면서 키우던 고양이에게 질투심이나 큰 스트레스를 주게 될 수 있기도 합니다.




3. 비용에 대한 문제


키우는 고양이가 많아지면 그만큼 발생하는 비용도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이나 키우면서 드는 월 비용이 X2 혹은 X3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들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이런 것들이 부족하게 되면 사람이나 고양이 모두 힘든 생활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묘의 경우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병원비용의 발생이 급증하는 시기가 있기 때문에 고양이 마리 X 10만원 정도는 매달 저축을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