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포만감 주는 아침식단 바나나와 계란으로 충분하다?

 

 

요즘 아침식사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져있죠.

아침을 먹으면 오전의 뇌기능이 더 좋아진다거나 아침을 먹는 것이 체중감량에 더 도움이 된다거나하는 여러가지 연구결과들이 많아지기도 했고 아침을 먹지 않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배고픔이나 예민함 그리고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이 높아지지만 사람들은 아침을 챙겨먹는 것을 어려워하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아침을 준비하는 시간에 대한 부담들 때문이라고 합니다.

 

 

■ 바쁜 아침 삶은 달걀과 바나나로도 충분하다.

아침을 먹기 힘든 상황이라면 이 두가지만 먹는 것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에너지원이며 달걀은 포만감을 주고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금해주는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필요한 아침에 적합한 음식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공복에 먹는 것은 안좋다고 하지만 달걀을 함께 먹게 되면 바나나는 정말 좋은 영양식품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바나나는 운동선수가 에너지 보충을 위해서 먹는 음식으로도 알려질만큼 빠르게 에너지를 만들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기 때문에 아침에 바나나 한개 정도를 먹는 것은 추천할만하다고 하네요

 

 

 

달걀도 아침에 먹기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달걀의 경우 삶아 놓고 냉장고에 보관을 하는 것만으로도 2~3일동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보관성과 조리방법이 매우 쉬운편입니다.

 

그리고 달걀은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서 바나나로 부족한 단백질 섭취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또 이 것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은 양을 먹어도 배고픔이 잘 발생하지 않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침을 먹기 힘들다면 미리 달걀을 삶아두고 아침에 2개정도 꺼내먹는 것으로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