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만성 염증 없애는 쉽고 사소한 생활습관

 

 

염증이 뭐지?

라는 분들도 있지만 염증 증상이 만성적으로 생기는 사람들은 아 또 염증이 생겼네 할 정도로 자주 발생을 하게 됩니다. 

 

염증은 자극에 대한 생체조직의 방어반응의 하나라고 합니다.

다래끼와 같은 것도 염증의 한 증상이라고 볼 수 있고, 물을 마실 때마다 목이 아픈 것도 염증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관절에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피부에도 염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성염증 : 염증이 만성이 되면 염증반응이 계속 일어나게 되는데 이를 만성염증이라고 합니다.

 

달고 맵고 짠 면요리는 염증을 높이는 음식 중 하나

 

◇ 가공식품을 피하면 염증을 줄일 수 있다.

 

병원에 염증으로 가면 이런 이야기를 하죠

"밀가루 음식 드시지 마시고 소세지나 햄 이런거 드시지 마시고 아이스크림 같은 것도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외식을 하기보다는 집에서 간을 약하게 하고 드시는게 좋고 ~~~~~"

 

그 이유가 이런 가공식품을 자주 먹게 되면 염증의 증상이 촉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밀가루와 설탕 지방으로 만들어진 과자나 시리얼 혹은 소시지나 햄과 같은 가공식품 그리고 각종 소스 종류나 아이스 크림 등등의 음식들의 경우 염증을 촉진하는 성분들이 너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런 음식들만 줄이더라도 증상이 많이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죠.

 

 

빵종류나 라면과 같은 면종류 그리고 흰쌀밥, 그리고 밀가루로 만들어진 과자와 같은 것들이나 소시지나 햄 등과 같은 가공육식품이나 탄산음료의 경우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거나 설탕, 소금, 지방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염증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염증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라면 빵이나 밀가루 음식은 줄이고 흰밥도 현미밥으로 바꾸는 것이 좋으며 인스턴트와 같은 음식보다는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할 때에도 소금과 설탕은 줄이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가공하지 않는 나물이나 견과류 저지방의 유제품, 올리브 오일 등을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당근/브로콜리/시금치/호박 등의 녹황색의 채소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항염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즐겨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염증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베리류나 견과류 들도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높다고 하네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