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감기 환자들이 많죠. 특히 겨울마다 감기에 걸리고 그 것이 빠르게 낫지 않는 분들은 매년 고생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에 감기에 빠르게 낫거나 혹은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겨울에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로 인해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내는 따뜻한데 실외로 나갈 때 옷을 잘 차려입지 않아서 체온 유지가 잘 안되는 분들은 이 온도차이로 인해서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꽤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에 감기에 잘 걸린다면 옷을 잘 입거나 목도리 등을 착용. 특히 내복을 착용해서 외부 온도에 추위를 많이 느끼지 않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체온만 유지하더라도 감기에 걸릴 가능성은 30% 이상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 정도 감소한다는 결과를 보면 이 생각이 크게 틀리지는 않을 듯 합니다.

 

 

잘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겨울에 제철 음식들을 잘 먹는다면 면역력을 유지하거나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특히 아연과 같은 성분이 풍부한 식품들을 먹게 되면 감기에 낫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연은 굴과 같은 음식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만 이 굴은 겨울에 노로바이러스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이 아니면 탈이 나기 쉽기 때문에 가능하면 굴은 충분히 가영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 역시도 겨울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게 역시도 아연을 충분히 풍부하게 가지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각종 미네랄을 가지고 있고 또 맛이 좋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이 외에도 제철에 나는 음식을 적당량 섭취를 하게 되면 음식을 통해서 많은 영양을 섭취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에나는 이런 음식들 뿐만 아니라 과일이나채소도 같이 먹는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도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의 활동량이 늘어나게 되고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의 양이 줄어들기 쉬운 겨울은 몸이 쉽게 축나고 체력이 급하게 떨어질 수 있는데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근육의 양을 유지하게 되면서 면역력이 유지되거나 높아질 수 있으며 체력이 높아져서 감기와 같은 질병을 극복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체중을 유지하는데에도 효과적인데요,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체력이 떨어지게 되고 잔병에 쉽게 걸릴 수 있으며 복부지방이 많아 지면 신체 전반의 염증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잘 낫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은 꾸준하게 일주일에 5회 정도 일주일에 250분 정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실내활동이 길어지게 되면서 환경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실내 청소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고 손이 닿는 부분들은 자주 닦아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이 좋은 날에는 환기를 자주 해주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실외에서 집으로 들어 올 때에는 물로만 손을 씻는 것이 아니라 비누칠을 해서 손을 씻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것만으로 감기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손씻기에 신경을 쓰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음식을 먹기 전에 손을 꼭 씻는것도 잊지 않아야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