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일들이 계속 기억이 나지않는다면

기억력을 향상시켜보자





사람의 머리는 자꾸 사용하지 않으면 그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기억력도 마찬가지인데요. 상황들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않고 스마트폰의 검색 등에만 의존하게 되면 기억력은 점점 약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머리를 사용하고 기억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예방으로 고스톱이 추천되는 것도 이렇게 머리를 사용하고 손을 사용하는 놀이이기 때문입니다.




▶ 기억력을 보다 나은 상태로 만들어보자 ◀



첫번째, 활동을 많이하고 운동을 하라.

사람이 신체활동이 많아지게 되면 뇌가 축소되는 것을 예방하게 되고 머리로 올라가는 산소의 양을 늘려서 기억력과 집중력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영양이 풍부한 과일/채소를 먹어라.

영양이 풍부한 음식들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허기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식사는 꼬박꼬박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져라.

독서를 하거나 시집을 읽거나 혹은 시를 쓰는 등의 활동은 뇌기능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를 보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뇌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소설이나 시집 혹은 영화 등을 자주보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다.

사람이 잠을 제대로 못자게 되면 기억력, 집중력, 연산력 등등 뇌기능이 전반적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어제의 일들도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은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성인이 필요한 수면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일상에서 벗어난 또 다른 일상을 경험하라.

사람이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게 되면 그 익숙한 일에 대한 기억력이 흐려지게 됩니다. 매일 같은 것을 뇌가 또 저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새로운 음식, 새로운 노래, 새로운 사람 등 새로운 것을 찾고 도전하는 경험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일상적인 생활들은 삶에 있어서도 큰 활력을 불어주기 때문에 일상에서 벗어나는 일을 자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