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통해서 인간이 얻을 수 있는 좋은 영향 및 효과






동물이 자라서 죽을 때까지 책임지고 기를 수 있다면 집에 한마리 정도 들여와서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는 동물이 주는 좋은 영향들 때문인데요. 동물을 키우면서 얻을 수 있는 삶의 질의 향상이나 성장에 있어서의 좋은 영향들은 무시하지 못할만큼 대단하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나 나이가 있는 노인들의 경우 삶의 질의 향상이나 아이들의 책임감과 사회성을 길러주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동물을 키우는 노인분들의 경우 삶의 질이 그렇지않은 사람보다 높고, 행복감을 느끼는 경우도 많고, 우울감을 덜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 반려동물은 노인의 정신/육체 건강에 큰 도움


반려동물을 기르게 되면 장수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돌보고 책임지고 또 반려동물의 위안을 받는 과정에서 보다 건강하게 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산책시키고 함께 놀아주는 과정에서 신체활동량은 늘어나고 규칙적인 활동을 하기 때문에 신체가 보다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누군가가 옆에 있다는 이유로 우울증이 감소하고 보다 행복한 일이 많아져서 보다 건강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반려동물을 기르면 치매를 예방하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동물과 함께하는 과정에서 뇌의 피로를 풀고 뇌의 활동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 아이들의 사회성 책임감을 길러주는데에도 도움


아이가 반려동물을 키우게 되면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책임감""배려심"이해심"이라고 하느데요, 개의 사료를 규칙적으로 주는 일을 시키게 되면 아이에게 책임감을 가르칠 수 있고, 함께 살아가는 과정속에서 개에 대한 배려심과 이해심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할 수 있기도 하죠.


이러한 사회성을 길러주는 가장 좋은 반려동물은 개라고 하는데요, 개의 경우 충성심이 있고, 돌봄이 필요하고, 산책을 함께 할 수 있는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 내게 적합한 동물은 개일까 고양이일까?


간단하게 고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동물과 잦은 스킨쉽 산책 놀이 등등을 원한다면 개를 개인의 사생활을 방해받지않고 조금은 쉽게 동물을 키우고 싶다면 고양이가 좋다고 하네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