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가 포함된 햄버거 세트를 먹었다면 양치질은 언제 해야할까?





일반적으로 양치질은 3.3.3을 지켜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루 3번, 3분동안, 식후 3분안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죠.


하지만 식사 중이나 후에 탄산음료를 마셨다면 333 규칙을 지키는 것이 오히려 건강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의 높은 산도 때문에 치아의 표면이 부식되기 때문입니다. 부식도니 치아야 칫솔질을 하게 되면 치아를 닳게 만들어서 치아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이죠.


※ 탄산음료는 가능하면 빨때로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





▶ 탄산음료를 마셨으면 30분 / 60분 후에 양치질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30분 이전에 양치질을 하게되면 칫솔모와 치약의 성분으로 인해서 치아를 닳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늦게 양치질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탄산음료가 포함된 식사를 했다면 가능한 30분~60분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입속의 침의 성분이 치아표면을 재광화 시키기 때문에 치아의 부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탄산음료를 적당량 마신다고 해서 치아가 나빠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입안의 침의 성분들이 이러한 치아부식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 양치질도 죄우를 강하게 문지르지 말고 쓸어내리 듯이~


양치질을 할때 강하게 양옆으로 닦는 방식은 치아를 마모시킬 수 있으며 치아와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치아를 안에서 밖으로 잇몸과 치아의 경계에서 시작해서 씹는 면 쪽으로 쓸듯이 회전하면서 닦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치아에 잘 끼는 고기나 젤리 과자 등을 먹었다면 치실등을 이용해서 제거해주는 것이 좋으며, 양치질을 한 뒤에는 구강청결제 등으로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