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고양이 똥을 먹는 이유 - 식분증의 원인



반려동물을 여러종 여러마리를 키우는 집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개가 개의 똥을 먹지는 않는데 이상하게 고양이의 똥을 먹게 되는 일을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 몇가지의 원인을 이야기해보자면,



첫번째, 애완동물 공장에서 태어났을 경우...

요즘은 많이 알려져 있죠. 작은 공간의 위태한 공간에서 생활을 하는 경우 흥미를 가지거나 먹을 간식이 똥 밖에 없어서 이 것에 익숙해져버린 경우 라고 합니다.


두번째, 고양이 똥이 개에게는 충분한 유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는 육식동물에 가깝기 때문에 그 똥의 냄새가 강아지에게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의 똥을 먹지는 않지만 고양이의 똥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영양이 부족하거나 배고프기 때문에...

저급 사료를 먹는 경우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제적인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을 때 심한 배고픔 때문에 고양이 똥을 먹게 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는 습식을 할 때 영양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이를 보충하려고 똥을 먹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잘못된 교육 때문에...

집안에 똥이 있을 때 이를 혼내기만 하고 훈육을 시키지 않게 되면 혼나지않기 위해서 똥을 먹어서 없애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의 식분증은 어떻게 치료해야할까?


고치는 일은 쉽지않다고 합니다.

실제 많은 전문가들이 잘못된 교육 때문에 똥을 먹어서 치우는 일이 아니면 고치는 일이 적다고 이야기하기도 합기도 합니다.


잘못된 교육으로 인해서 개가 싫어하는 똥을 먹게 되는 일은 다른 경우보다 고치기가 쉽다는 것이죠. 올바른 배변활동과 칭찬 그리고 제대로 된 교육을 통해서 고쳐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하지만 똥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개에게는 이런 것들이 힘들 수 있다는 것이죠.

아이에게 몸에 나쁘니까 손에 든 불량 식품을 먹지말라고 하는 것만큼이나 이 것을 고치기가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효과가 있는 몇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야외배변하기

야외에서 볼일을 보게 되면 변을 먹는 일을 줄이거나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밖에서 볼일을 보면 견주가 치우기 때문에 먹는 일이 발생할 수 없다는 이야기. 이를 위해서는 하루 2회 이상 규칙적인 시간대에 밖에서 산책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두번째, 호분제와 식초후추

개가 변을 보고 먹지 않게 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것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의 방법일 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강아지 몸에 안좋을 수 있기 때문에 오랜기간 먹이는것은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똥을 먹지 못하게 똥을 눌 때마다 똥에 식초와 후추 등의 자극적인 것을 뿌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 것도 일부 효과를 보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고양이 화장실에 개가 방문하지 못하게 하기

고양이의 화장실에서 똥을 찾아먹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미리미리 화장실 근처에 가지 못하도록 원천 차단하는 것이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