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강아지 키우는데 한달 유지비 비용은 얼마?



반려동물을 키울 때 정말 필요한 것이 "재력"이라고 하죠.

사랑만으로는 절대 키울 수 없고 본인과 강아지 모두 행복하기 위해서는 매달 고정적인 지출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초기비용이나 갑자기 발생하는 치료비용 등을 생각하면 그 비용은 생각보다 높은데요, 오늘은 이런 비용적인 면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1. 초기비용


예방접종 비용.

예방접종은 병원마다 그리고 접종하는 것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얼마라고 하기가 힘든데요, 일반적으로 받아야하는 강아지 때의 예방접종을 모두 받게 되면 대략 20만원~30만원 정도 든다고 합니다.


강아지 물품도 생각보다 비싼데요,

그릇, 사료, 배변패드, 목줄, 케이지 등 여러가지를 구매하게 되면 이 비용도 생각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기에 따라 다르지만 이 역시도 10~30만원 정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강아지를 등록할 때 필요한 비용인데요, 대략 1만원-4만원정도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유지하는데 발생하는 비용


사료값/간식값/심장 사상충 등 예방접종/배변패드/미용비용 등등 요 비용도 생각보다 많이 나가는데요, 이리저리 합치면 대략 적으로 10만원 정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런 비용들은 대략적이고 나름 평균적인 금액인데요,

사람도 어떻게 키우고 먹이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것처럼 동물들도 어떻게 키우고 먹이느냐에 따라서 그 비용은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매달 10만원 이상의 지출이 발생하는 만큼 경제적인 여유가 없다면 동물을 키우고 싶은 마음은 잠시 접어두어도 좋지않을까 합니다.



...

사실 위의 금액만 들어가는 것은 아닌데요,

강아지가 아프거나 다치거나 했을 때에는 정말 고액의 치료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시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그 치료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애완동물을 위한 보험을 들어두거나 혹은 매달 10~20만원 정도를 강아지를 위한 비용으로 저축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