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깊게 잠드는 것을 돕는 과일 체리




평소에도 잠을 자는 시간이 짧거나 깊게 잠을 자는 것이 힘든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체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열대야나 불면증으로 인한 수면장애를 해소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모 연구조사에서는 체리주스를 꾸준히 마신 경우 평균수면시간이 더 길었고, 수면의 질도 높아졌다고 하네요.

특히 나이가 들어서 잠이 잘 오지않는 분들에게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2잔의 체리주스를 마시게 되면 고령으로 인한 수면의 부족의 증상이 크게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휴가 후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체리의 멜라토닌 성분이 깨진 수면리듬을 다시 정상으로 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멜라토닌의 성분이 들어 있어서 늦게 잠들거나 늦게 일어나서 발생한 깨진 수면리듬을 정상으로 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 해외여행을 다녀온 분들의 시차적응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체리를 먹는 방법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대로 먹는 것이 힘들다면 갈아서 우유와 같은 유제품과 섞어서 먹는 것도 좋고, 설탕에 절여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갈아서 쥬스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체리는 많이 먹어도 크게 부담이 없는 과일이기도 한데요.

한컵의 칼로리가 90kcal 정도밖에 되지 않고 나트륨과 지방이 없어서 여름에 체중을 걱정하는 분들도 걱정없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과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