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가 넘어서 운동에 진심이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건강이 아닐까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여러가지 검사를 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몸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수치로 확인을 하게 되고 그 것을 보고 난 다음에 운동에 진심이 되는 그런 케이스는 생각보다 많은 편이죠.

 

건강검진 등을 통해서 심각한 건강상태를 확인하게 되면 체중을 줄여야지 지방간을 줄여야지 내장지방을 줄여야지 하는 목표들이 생기기 시작하고 그 목적에 따라서 감량과 운동을 열심히 하기 시작합니다.

 

 

작심 3일이 대부분,

이렇게 작심삼일이 되지 않으려면 주말에 운동하자.

 

운동의 진심인 분들도 생활여건으로 인해서 운동을 포기하게 되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여건이 안되는 분들은 주말에 하루 날을 잡아서 하루 4시간 정도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이렇게 주말에 몰아서 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익숙해지게 되면 주말에  하루 운동을 하는 것에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신체 능력도 충분히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말에만 하루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은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보다 건강하고 큰 질병의 위험이 낮은 편이라고 하며 매일 운동하는 사람에 비해 그 차이가 크지 않다고 합니다.

 

운동을 매일 하기 힘들다면 이렇게 일주일에 1회. 그리고 매주 하기 힘들다면 1달에 1번이라도 하루 날잡아서 충분한 시간동안 운동을 한다면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을때와 몸 상태는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운동이 즐겁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쓰게 되었다면

이 때가 가장 조심을 해야할 시간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 함께 하는 사람들이 좋거나 운동을 통해서 얻는 즐거움이 너무 커진 사람들은 건강 보다 운동에 더 집중을 하게 되기도 하며 본인의 건강보다 몸이 가진 매력에 더 집중을 하게 되는 시기가 찾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주의를 해야합니다. 가장 부상을 많이 당하기도 하고 운동으로 인한 문제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이럴 때일수록 몸상태를 살피고 욕심을 부리지 않아야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하게 건강한 운동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비용을 사용하게 되거나 많은 시간을 쓰게 되면 일상에서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스스로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운동을 하는 것은 더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내 몸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그 것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더욱 더 주의를 할 필요가 있으며 필요이상으로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모든 것은 해결되지 않는 만큼 식단조절을 잘 해야하며 이 때에는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젊을 때와 다르게 나이가 든 몸은 이미 몸상태가 안좋거나 비만으로 인해서 관절에 무리가 오거나 현재 가지고 있는 지병으로 인해서 문제가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현재 고혈압이나 당뇨 혹은 비만 등으로 병원을 방문하고 있다면 담당의와 운동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눠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