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줄여야한다고 생각을 할 때 어떤 차를 마시는 것이 좋을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서 불면이나 가슴 두근거림 소화장애 혹은 설사나 변비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이런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물이지만 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차를 마시기를 바랄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커피를 대신할 수 있는 다른 차를 고민하는 분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유행이라는 콤부차

 

콤부차는 홍차를 발효시켜서 만든 적당히 단맛을 가지고 있고 여러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은 차죠. 실제로 건강을 위해서 이차를 드시는 분들이 많고 젊은 분들 중에서도 취향이나 건강 혹은 체중감량을 위해서 즐기는 분들이 있는 차입니다. 콤부차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며 체중을 줄이려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평소에 잔병이 있거나 면역력이 낮아진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물처럼 많이 마시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속쓰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물

 

물에 레몬추출물이나 액기스 등을 넣어서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물에 맛이나 냄새가 싫은 분들은 이렇게 레몬물을 만들어서 먹게 되면 건강에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이 가지고 있는 비타민 C의 피로회복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있어서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레몬물이 마시기 싫으면 탄산수에 레몬즙을 넣어서 마시거나 대체 당을 넣어서 적당히 단맛을 만들어 마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레몬물도 너무 많이 마시면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이 물을 마신 뒤에는 30분 이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음료를 마신뒤 바로 양치질을 하면 치아에 손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가장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차이자 음료입니다.

녹차의 카테인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며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료이기도 합니다. 녹차의 에는 해독효과가 있어서 평소에 술이나 담배를 하는 분들이 마시면 더욱 더 좋을 수 있다고 하죠. 또 녹차를 마시게 되면 입안의 냄새를 제거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에도 소량의 카페인이 있지만 또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도 있어서 밤에 불안으로 잠이 안오는 분들이 수면을 청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음료이기도 합니다.

 

녹차도 마찬가지로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카페인이 들어있는 만큼 다량으로 마시게 되면 커피의 부작용 처럼 수면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