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자주 잊거나 해야할 일들을 자주 잊는 분들이 있습니다.

약속된 장소를 다르게 기억을 하게 되거나 약속시간을 잊게 되는 일도 있죠. 아직 건강하고 젊은데 이런 건망증이 반복되다 보니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하며 검색을 통해서 문제를 알아보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의 기본적인 원인은 "집중력 저하""디지털 치매"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기기에 많은 부분들을 의탁하게 되면서 머릿속에서 무언가를 꺼내는 것을 잘 못하게 되거나 주의가 분산되면서 집중하지 못하게 되면서 그 것을 잊게 되는 일이 많다는 것이죠.

 

근데 이런 원인 말고도 "흡연"이 원인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담배를 많이 피우게 되면 뇌의 기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연구를 통해서 뇌세포가 손상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담배를 오래 피운분들에게 이런 건망증의 증상들이 잘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런 분들의 업무나 중요한 일상에서는 의외로 건망증의 증상들이 적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매일 같이 많은 담배를 피우는 헤비 스모커들의 경우 반대로 건망증의 증상이 적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담배에 있다고 합니다. 

 

 

담배를 많이 피우게 되면 뇌의 기능이 떨어진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이야기일겁니다.

근데 이런 분들이 담배를 피우게 되면 뇌의 기억력이 일시적으로 상승하게 되는데요, 니코틴이 뇌 속 멀리 있는 영역을 연결시켜주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돕기 때문에 머릿속이 복잡할 때에 담배를 피우게 되면 기억이 나거나 여러가지 생각들이 머릿속에 떠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담배로 인해서 뇌의 기능이 떨어지지지만 담배를 피움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머릿속이 잘 돌아가는 것처럼 느껴서 일을 할 때에는 건망증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담배를 피우는 분들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분들에 비해서 뇌의 영역을 연결하는 기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담배를 피우면서 일상생활이나 업무를 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으며, 나중에는 담배를 피우더라도 뇌의 기능이 너무 떨어져서 이전처럼 되지 않게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담배를 피우지 않을 때의 뇌의 건강이 급격하게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담배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는 빨리 끊을수록 뇌의 기능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끊게 되면 위에서 언급한 뇌의 영역을 연결하는 기능이 떨어져서 일시적으로 고생을 할 수 있지만 뇌가 더 망가지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지 않을 때에 더욱 더 건강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니코틴이 없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들도 경험하게 되기도 하며 금단현상으로 고생을 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이 시기만 잘 보내게 되면 담배가 없이도 기억과 연산을 하는 능력이 더 좋아지고 담배없이도 집중을 잘하게 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더 건강한 뇌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