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화 잘내는 아이의 원인 운동부족이 원인


예전에 모 공격성이 강한 아이를 축구교실을 통해서 올바르게 행동하게 했다는 모 방송이 있었습니다. 아이는 매사에 공격적이였고, 아버지를 제외한 가족 모두에게 공격적인 언행과 태도를 보였는데요. 이러한 것들이 여러사람과 함께 하는 운동을 통해서 안정는 모습을 보여줬던 방송이였죠.


실제로 화를 잘내는 공격정인 성향을 가진 아이의 경우 에너지를 발산하지 못하는데에서 나타나는 결과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랜시간 앉아서 공부만 하거나 혹은 집안에서 가만히 TV를 보거나 하는 경우 이러한 공격적인 성향이 나나탈 수 있다는 것이죠.


※ 이러한 것들은 말로 지시하거나 혼내는 것으로 좋아지기 힘들다고 합니다.





모 연구에서는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서 운동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을 통해서 관찰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결과에서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한 아이들이 자기 조절, 자기에 대한 판단, 문제해결에 대한 의지, 그리고 만족지연에 대한 평가가 우수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만족지연에 있어서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타나 아이들의 공격적인 성향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 만족지연이란? 

하고 싶은 일을 참는 능력으로 지금 하고싶은 일이라고 하더라도 참고 나중에 할 수 있는 능력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러한 것들은 참을성이 부족한 아이들의 경우 쉽게 가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정서적인 발전이나 에너지 발산을 위해서는 부모가 함께 땀을 흘리면서 놀아주거나, 태권도나 축구 등 여러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학교에서 진행하는 체육시간으로는 아이들의 신체활동이 부족한만큼 저녁을 먹은 이후에 가족과 함께 베드민턴을 치거나 공놀이를 하는 등의 충분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하고싶은 운동이 있다면 그 것이 아이의 공부할 시간이나 발전할 시간을 막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아이의 체력이나 아이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아이가 그것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들마다 기질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환경에 아이를 키우더라도 얌전한 아이가 있고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아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부모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많고 아이의 기질이 활달하고 참을성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너무 장난이 심하거나 말을 잘 안듣고 공격적이라고 해서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