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담배도 안피우는 중년주부의 폐암이 많은 이유는 뭘까





담배를 피우지 않는데 폐암에 걸렸다는 TV 인터뷰를 많이들 보셨을 듯 합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요인들도 여성의 폐암의 발병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배우자의 담배의 간접흡연과 주방생활이 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간접담배에 오랜시간 노출되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2000년 이전에는 집안이나 방안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이 일반적이였기 때문에 간접흡연으로 고생했던 시절이 많아서 현재 중년이나 노년 여성들이 폐암 등이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지지 않았나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큰 요인을 "주방에서 요리"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가스레인지를 이용해서 오랜시간 음식을  하게되면 유해가스나 유해물질과 접촉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유해물질과 오랜시간 접촉하게 되면 폐암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은 중국의 주방장들의 폐암발생률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주방의 환기가 잘 안되는 환경에서 오랜시간 기름으로 튀기거나 굽는 요리를 하는 중국 요리사의 경우 폐암의 발생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 배우자가 담배를 피우지 않더라도 주방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폐암의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이야기죠. 가능하면 흡기펜을 돌리거나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폐암은 담배와도 관계가 깊고 음식을 조리하는 것과도 관계가 깊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성의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가능하면 집안에서 담배를 퇴출 시키는 것이 좋으며, 주방의 환경 역시 환기가 잘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후드펜과 같은 환기를 위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깨끗하게 정비해서 사용하는 것이 이러한 폐암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집안에서 오랜시간 담배를 피웠던 환경이라면 오래된 벽지등을 제거해야합니다. 오래된 벽지에 흡수된 담배연기로 인해서 3차 간접흡연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죠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