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닦아도 입냄새가 난다면 이렇게 생활습관을 바꿔보자




매일 양치질을 하고 가글을 하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입에서 스믈스믈 냄새가 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는데에도 걸림돌이 되기도 하고 자신감있는 행동을 하는데에도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냄새를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은 늘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하는데요, 오늘은 바로 이러한 고민에 대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입냄새를 줄이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하다.


양치를 제대로 하지않거나 충치나 치은염이나 설염 등이 있거나 내장 쪽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등 여러가지 이유로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 커피를 즐겨마시거나 물을 적게 마시는 습관도 입냄새가 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입냄새의 원인이 충치 등이라면 치과를 방문해서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다양한 용품으로 입안을 청결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일상생활의 습관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입냄새를 크게 줄일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물을 자주마시는 것이라고 합니다.


01. 물을 자주마시기

입안이 건조하게 되면 입냄새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입안이 건조해지지 않게 물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을 자주마시기 힘들다면 무설탕 껌 등을 먹으면서 입안이 마르지 않게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을 자주마시게 되면 커피찌꺼기 등의 음료의 찌꺼기가 입안에 남는 것을 씻어줘서 입냄새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02. 입안을 청결하게

양치를 충분히 해주고 치실/치간칫솔/혀칫솔 등을 이용해서 입안을 깨끗하게 하고, 구강청결제를 이용해서 입안을 청결하게 만들어준느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입안을 깨끗하게 하면 냄새는 줄어들게 됩니다.


03. 단백질이 든 음식을 먹은 뒤 더 신경쓰기

우유나 단백질의 경우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입안에서 분해되면서 입냄새가 심해지게 됩니다. 우유나 커피를 마시고 물을 마시지 않는 등의 행동을 할 때 입냄새가 심해지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입니다. 가능하면 이런 단백질이 든 음료를 마시게 되면 꼭 물로 입안을 헹궈 줄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