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공부는 정말 때가 있을까? 시기를 놓치면 다시 하기 힘들까?





공부는 일직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게되면 배우는 것이 이전보다 힘들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이 역시 사실이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청소년기와 20대 초반에 비해서 학습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공부에 때가 있다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왜 사람은 나이가 들면 배우는 것이 더뎌질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청소년의 뇌는 아주 유연하다.


청소년시기의 아이들의 뇌는 정말 엄청난 변화들이 수시로 일어날만큼 유연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습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있는 시기이며 추상적인 사고와 연산력 그리고 창의력이 가장 높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특히 언어의 경우에는 나이거 어릴 때 배울수록 원어민에 가까운 발음과 말솜씨를 갖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적인 자극에 빠르게 반응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여러가지 지식에 대해서 빠르게 반응하고 습득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공부를 하는 것이 더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 하지만 너무 빠른 조기교육은 아이들에게 과도한 스트레스와 언어에 대한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빠르게 시작하는 것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공부를 하는 것에 때는 없습니다.

단지, 그 공부를 하는 것에 효과적인 시기만 있을 뿐.



젊었을 때만큼 뇌가 좋지않지만 공부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젊었을 때 만큼 공부를 하는 것이 수월하지 않을 뿐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발전이 빠르지 않고 젊었을 때 보다 그 것을 암기하는 능력이 떨어질 뿐입니다. 또 분야에 따라서 여러가지 경험으로 인해 청소년시기보다 공부가 잘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청소년기의 공부가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됩니다.



공부는 잘되는 시기만 있을 뿐 공부를 해야하는 시기는 정해져 있지않습니다.

목표가 있다면 나이를 생각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