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직장인 속쓰림 소화불량 더부륵한 증상 그 원인은?





직장에 다니는 분들의 대부분이 경험했고,

일부는 만성적으로 이런 증상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바로 속이 안좋은 증상이 아닐까 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


음식을 먹다가 상대방이 나에게 업무나 스트레스를 주는 말을 한다면 그 날은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을 갖거나 속이 더부륵하다거나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이 스트레스가 심하면 급체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사나 식사후의 휴식을 마음 편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될 수 있으면 식사시간에 업무 이야기를 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잦은 음주와 자극적인 음식들


회사를 다니다보면 회식을 하거나 동료끼리 모여서 음주나 맛집을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일이 반복되게 되면 술이나 자극적인 음식 때문에 속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음주로 인해서 속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고 여성의 경우에는 매운 음식으로 인해서 속이 불편하다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더라도 음주는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불규칙한 식사


정상적인 시간에 퇴근을 하게 되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저녁식사를 하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잔업이나 야근을 하게 되면 야식겸 저녁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매번 식사시간이 달라지고 정상적인 식사보다 배달음식을 먹게 되면 과식이나 폭식 혹은 야식증후군에 빠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될 수 있으면 식사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만큼 꾸준하게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