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아지 고양이 우유를 주는 방법




개나 고양이는 사람이 먹는 우유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먹는 우유에는 동물들이 소화할 수 없거나 알레르기 등의 문제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강아지나 새끼 고양이에게 우유를 주고 싶다면 애견샵 등에서 판매하는 전용우유를 구매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반려동물에게 우유는 건강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엄마들의 경우 개가 조금 기운이 없어 보이거나 식욕이 떨어졌다고 생각되면 우유에 사료를 말아서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개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이


"설사""구토""복통"


과 같은 증상입니다.

개나 고양이들은 사람이 먹는 우유에 있는 유당을 분해할 수 없어서 유당으로 인해서 소화기관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먹는 우유를 주는 것은 피해야합니다.




만약 야간에 펫샵이 문을 열지 않았다면 유당분해우유, 락토프리 우유를 주는 것이 좋은데요,

유당을 분해한 우유는 동물들이 임시로 마셔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야간에 새끼 고양이나 강아지에게 줄 우유를 구매하기 힘들다면 이를 대처해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나 고양이에게는 전용 우유를 먹여주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 동물이 우유를 마시고 구토/설사를 하는 것은 유당의 문제가 아니라 알러지 증상 때문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반려동물이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우유를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우유는 간식의 개념 자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용 우유라고 하더라도 계속 먹게 되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먹던 사료의 칼로리와 함께 우유를 통해서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영양을 섭취하게 되면서 비만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체중이 신경 쓰인다면 좋아하더라도 자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