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애완견 강아지의 관절부상과 관절의 무리를 예방하는 방법





집안에서 키우는 작은 소형견들은 관절이 쉽게 나빠지고 빠르게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실내의 환경이 개가 살아가기에 좋지못한 환경이기 때문이죠. 실내가 미끄럽거나 폴짝 뛰어야 하는 일을 하게 되는 환경들은 개의 관절에 많은 무리가 되서 쉽게 관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관절의 통증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두발로 서서 이동하거나 폴짝 뛰는 행동을 자주 하지 않게 하세요.


개는 네발로 걷는 동물입니다.

그래서 뒷발로만 신체를 지지하고 뛰거나 걷는 것은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가 이런 행동을 너무 자주 반복한다면 그렇게 하지 못하게 훈련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런 행동만 억제하더라도 소형견이 자주 걸리는 슬개골 탈구를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개를 위한 실내 인테리어나 보호구를 준비해주세요.


강아지가 쇼파나 침대와 같이 높은 곳에 뛰어오르거나 뛰어내리는 것은 개에게 많은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사면 이런 행동을 하지 않게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쇼파로 자주 뛰어 오른다면 개가 뛰어내려도 무리가 가지않게 푹신한 깔개를 준비해두는 것도 좋으며, 개가 침대에 뛰어오르거나 내린다면 애완견용 침대계단을 설치해서 강아지가 무리가 가지 않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 바닥이 너무 미끄럽다면 미끄러지지 않게 매트를 깔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 비만을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강아지들도 체중이 늘어나는 만큼 관절의 부담이 커져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자주 운동을 나가고 체중조절을 해서 개가 정상체중보다 많이 나가지 않게 조절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비만은 관절뿐만 아니라 개들의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관리해야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