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당에 개를 키울 때 알아야 할 주의사항




집안에 개를 키우는 경우도 있지만 마당에 개를 기르는 집들도 많습니다.

주택등과 같이 마당이 있는 곳이라면 개를 마당에 놓고 기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에는 집안에서 키우는 것과 다른 개를 키우는 요령이 필요하게 됩니다.


오늘은 그 몇가지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집을 만들어 주세요.

비를 피하고 바람을 피하고 아늑하게 잠을 잘 수 있는 집을 만들어 주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더울 때에는 더위를 피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에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작업을 해서 개가 추위나 더위로 고생하지 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사료와 깨끗한 물을 주세요.

사람이 먹다 남은 음식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람이 먹게 조리된 음식들에는 동물이 먹으면 안되는 것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사료나 개를 위한 생식을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늘 깨끗하게 준비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실외는 여러가지 요인으로 물이 쉽게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갈아 줄 필요가 있습니다.





3. 목줄은 길게 해주세요.

동물이 집 밖으로 나가는 등의 위험이 있다면 동물의 목줄을 길게 해서 행동반경을 넓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개들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겠죠.



4. 배설물은 매일 매일 청소해주세요.

동물들은 배설을 자주하게 됩니다. 이런 오물과 함께 동물이 생활하게 되면 위생이나 건강상 좋지 않기 때문에 자주 체크해서 동물의 변을 치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주 배설하는 화장실은 자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산책을 자주 해주세요.

집밖에서 자라는 개들도 산책은 꼭 필요합니다. 산책을 하지 않으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충분한 운동과 활동이 될 수 있게 산책을 시켜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