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야간에 운동 달리기 러닝을 할 때 주의사항




퇴근을 하고 운동을 하려고 하면 어둑어둑할 때가 있죠.

여름보다 겨울에는 밤이 빨리 찾아오기 때문에 조금 더 조심을 하면서 운동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먼 거리를 이동하는 산책이나 달리기 등을 할 때에는 더 신경써서 진행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간운동을 하는데 주의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계획을 잡고 운동을 시작하세요.


야간에도 불을 켜주는 운동장이나 사람이 많이 이용하는 대학교 등의 시설을 이용하는 것 등 운동할 장소나 시간들을 계획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라고 어두운 길을 걷거나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곳을 이용하는 것은 자신이 사는 동네라고 하더라도 위험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사람들이 많이 다니거나 밝은 곳 그리고 각종 안전시설들이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앱이나 여러가지고 운동하기 좋은 곳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알아보고 준비하세요.



◈ 될 수 있으면 2명이상 함게 하세요.


밤은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곳은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팀을 구성해서 함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을 혼자해야하는 스케줄이라면 밝은 운동장이나 사람들이 많이 운동하는 곳을 선택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야간의 운동전에는 자신이 어디를 가서 운동을 하고 몇시간 동안 하는지 미리 알려두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 복장에 신경쓰고 어둡다면 격한 운동은 피하세요.


야간에 어두운 옷을 입고 달리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의 횡단보도의 경우 자동차의 운전자가 사람을 인지하는 것이 늦어 사고가 날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될 수 있으면 밝은 옷을 입는 것이 좋으며 빛이 반사되는 스티커나 장치 들을 붙여서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운동을 한다면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의 위험이 제대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부상을 입을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