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참지않는 것이 해결방법일 수 있다 - 참기만 하면 안되는 이유




참으면 화병이 난다.

이 말은 맞는 말입니다. 


사람은 화가 나면 그 것을 현명하게 풀어야하는 것이지 이 것을 참고만 있게 되면 같은 상황이 반복될 확률은 높아지고 이런 화(분노)는 차곡 차곡 쌓여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 것이 가득 차게 되면 폭발을 하게 되거나 정말 이 화 때문에 병이나서 아프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참지마라 절대."


참는 것은 절대 해결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오히려 화를 나게 만드는 상대가 "이렇게 해도 화를 안내는구나"라는 생각을 들게 할 가능성이 높고 이런 일이 더 자주 반복되게 될 가능성만 높아지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절대 화나는 일을 참아서는 안됩니다.





"그렇다고 욕설을 하거나 폭력적인 행동을 해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현명하게 현재의 상황을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 먼저겠죠.


상대방에게 "너의 이런 이런 행동 때문에 화가 난 상황이다."라는 것을 명확하게 인지시켜주고, "이 것은 장난이 아니다." 라고 알려야 합니다. 다른 이야기로 빠져나가려고 한다면 "다른 이야기 하지 말고 이야기를 끝내야한다."라고 다시 한번 이야기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재 나는 xxx 한 행동으로 무척 화가 나있는데 참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자신의 감정을 명확하게 다시 한번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런 행동들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경고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쪼잔하다.""다른사람은 가만히 있는데 왜 너만 그러냐??"등의 이야기를 한다면 "너와 이야기하는 건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고, 나는 이 일에 스트레스를 받고 화가 나기 때문에 하지 않았으면 한다."와 같이 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과정으로 상대방에게 명확하게 의사를 전달했는데 달라지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으로 분노를 표출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연락을 끊는다거나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한다거나 하는 일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분노하는 일을 반복한다는 것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 일을 가볍게 느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절대 욕설을 하거나 폭력적인 행동으로 해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행동을 하게 되면 이야기의 논점이 그 쪽으로 흐르게 될 수 있고, 실제 화를 내야하는 상황이지만 사과를 해야하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정말 인연을 끊거나 다시 볼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심한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