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낮에 자고 밤에 활동하는 고양이 생활패턴 바꿀 수 있을까




많은 고양이들은 낮시간에 잠을 자고 밤에 일어나서 돌아다니면서 활동을 하고 놀고 뛰어 다닙니다.

그 이유는 고양이가 애초에 사냥을 위한 동물이고 또 야간에 움직이는 야행성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밤만 되면 에너지가 넘쳐 돌아다니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고양이들이 이렇지는 않다고 하는데요, 환경이나 습관 여러가지 이유에 따라서 낮 시간에 활동을 하고 밤에 잠드는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 하루 12~16시간 자는 고양이 밤에 잠들게 하는 방법은?


낮 시간에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할 때 창문 밖을 볼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주거나 낮에 놀 수 있는 각종 시설들도 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낮시간에 활동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밤에 잠드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또 잠자는 시간에 15분 정도 고양이랑 놀아주는 것도 좋은데요, 고양이가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면 지쳐서 밤에 잠을 자게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먹이를 챙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고양이들은 포만감을 느끼면 잠을 잘 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이나 칼로리가 높은 간식은 비만으로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너무 활동하는 것이 시끄럽다면 잠자는 곳에 고양이가 못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도 쉽게 생활패턴을 바꿀 수 없겠죠. 그래서 잘 고쳐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생활패턴이 바뀔 수 있게 꾸준하게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 고양이가 잠을 자는 곳에 오지 못하게하거나 전용 방에서 놀게끔 분리하게 되면 밤에 활동하는 소리 때문에 깨는 일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