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버킷리스트가 있으면 오래산다 - 목표가 있는 삶이 건강한 이유

 

 

버킷 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 싶은 일의 목록.

 

많은 분들이 이 리스트를 보면 죽음을 생각하지만 실제로 이런 리스트를 작성하는 건강한 노인분들은 더 오래 건강하게 열정있게 장수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런 목표들이 그 사람에게 에너지를 주고 더 건강하게 만들게 된다는 것인데요,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한 모든 행동들이 오래살고 장수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목표를 가진 사람이 더 건강하다.

할 일이 있는 사람은 그 것을 위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목표들이 그런 것처럼 그 것을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는

 

1. 규칙적인 일상

2. 건강하게 먹기

3. 운동하기

4. 하고 싶은 일을 위한 준비하기

 

등등의 일들을 해야하게 되는데요,

이런 일들을 하게 되면 사람은 더 건강해지고 더 행복해지게 되기 때문에 더 오래 건강하게 살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고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건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나이가 있는 분들의 경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위와 같은 생활을 하면서 건강을 지키고 또 건강을 나쁘게 하는 일을 피하면서 건강을 유지하게 만든다는 것이죠.

 

그리고 목표를 이뤘을 때에는 "나는 아직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 또 다른 목표를 위한 노력을 시작하게 되면서 삶이 더 건강해지고 아름다워지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중년이 되면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볼 필요가 있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합니다.

버킷리스트라는 것이 하루 생각한다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경험과 생각 그리고 많은 정보를 통해서 생겨나는 것인만큼 빠르면 20대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고 늦어도 중년이전에는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물론 나이가 든 상태에서 깊은 고민을 통해서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것도 좋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개인적으로 버킷리스트는 20대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시간적인 여유가 많은 만큼 많은 목표를 가질 수 있고 보다 삶이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젊었을 때만 할 수 있는 일들도 있기 때문에 "죽기전에 하고 싶은 목표의 리스트"는 빨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