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이상 고령임신이 주의해야할 위험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요즘은 30세 이상이라고 하더라도 꾸준한 운동, 영양섭취 등을 통해서 위험도를 많이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몸을 준비하지 못한 분들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위험이 커질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몸 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 고혈압을 가지고 있거나 비만 등의 문제를 임신 전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신체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상태라면 나이가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적으로 건강하다면 나이와 같은 것들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 고령일 수록 주의가 필요한 임신에서의 건강문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번째. 임신중독증

고혈압이 없던 분이 임신 기간중에 고혈압이 발생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임신증독증의 경우 특별한 예방법이 존재하지않기때문에 정기진찰이나 산점검사가 필요하고 고령인 경우 잦은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독증의 경우 대부분 출산 후에 정상수치로 돌아온다고 하네요.


두번째, 임신성 당뇨

당뇨가 없는 사람도 임신을 한 후에 당뇨의 증상을 보이게 되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이 역시 출산후에 대부분 회복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임신성 당뇨의 경우 나이가 고령일 수록 발병되는 위험률이 증가하게 된다고 해서 고령임신인 분들이 걱정하는 질병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세번째, 치질

임신을 하게되면 뱃속에 태아가 자라면서 혈관에 압박이 증가하게 되어서 치질이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또 임신 중에 발생하는 변비도 치질의 요인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임신중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운동과 변을 참지않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조하고 합니다.


네번째, 조기진통이나 조산문제

빠르게 진통이 오고 예상한 시기보다 빨리 아이를 출산하는 것이 조기진통. 조산인데요.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서 이러한 조산이 발생하지 않게 검사를 하고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예측은 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 원인이 다양하기때문에 늘 조심할 필요도 있습니다.





35세 고령임신 기준인 나이 이후에도 임신을 하고 건강하게 출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나이보다는 임신을 하게되는 엄마의 신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이 더 중요하고, 출산을 위해서 검사하고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되기도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