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고는 배우자 때문에 각방을 쓰는 분들 요즘 많죠.

수면에 불편함이 있으면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특히나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만큼 잠이라도 잘 자기 위해서 코를 고는 사람과 같은 침대를 안쓰려고 하는 분들이 요즘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한 침대에 다시 자기 위해서 체중을 줄이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살을 빼면 코골이도 사라지게 될까요?

 

 

체중이 늘어나면서 코골이가 시작이 되었다면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체중이 늘어나고 비만이 되면서 코골이가 시작이 되는 것은 체지방이 늘어나면서 호흡이 지나가는 관 주변에 체지방이 두꺼워지게 되면서 코골이가 심해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고 체지방을 줄여나가게 되면 이런 체지방의 부피가 줄어들게 되면서 코골이도 함께 줄어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지방을 줄이고 비만에서 탈출하게 되면 다른 건강들도 함께 좋아지게 되는 만큼 건강을 위해서라도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코골이가 시작된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감량을 통해서 코골이가 해소되었다고 합니다.

 

비만이 심해지면 코골이를 넘어서서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기도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이라는 것은 자는 동안 일시적으로 무호흡이 되는 상태를 이야기하는데요, 이런 증상이 심하거나 반복이 되게 되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만큼 피곤해지기도 하며 건강에 정말 큰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런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큰 병원을 방문해서 수면검사를 하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가 심하거나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분들은 다이어트도 잘 되지 않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수면장애의 증상들이 살을 빼는데 방해를 하기 때문인데요, 수면시간이 부족해지게 되면 호르몬의 분비가 엉망이 되면서 먹어도 배가 잘 부르지 않고 또 쉽게 허기가 지는 증상으로 인해서 과식하거나 폭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가 있는 분들은 체중감량과 건강을 위해서라도 병원을 방문해서 양압치 치료를 받거나 본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서 치료와 함께 감량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중이 줄기 시작하면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여러가지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혈당이 조절이 잘 안되는 분들은 내장지방이 줄어들면서 인슐린 저항성이 낮아져서 혈당이 이전처럼 관리하기 어렵지 않게 되기도 하고 평소 염증 질환으로 고생을 하던 분들은 염증이 덜 생기게 되면서 일상생활에서의 문제나 통증이 해소가 되기도 하죠.

 

만약 코골이로 고생을 하거나 각방을 고민하고 있다면 일단 다이어트부터 시작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체중이 줄어들게 되면 피로감이나 체력저하 코골이 수면장애 주간 졸림 등등 다양한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증상들이 해결될 수 있으니 운동과 식단을 통해서 감량에 도전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