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왜 체중감량하는 사람들은 닭가슴살을 먹을까?




체중감량을 하거나 몸을 만드는 사람들의 경우 "닭의 가슴살"은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닭가슴살은 운동을 하거나 체중을 줄이고자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일까요? 오리고기나 돼지고기 소고기 보다 닭고기가 선호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닭가슴살은 살빼기와 식단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많이되는 부위입니다.





닭가슴살의 경우 지방은 거의 없고 단백질로 이루어진 식품입니다.


닭고기는 소고기 돼지고기에 비해서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높은 식품인데요 그 중에서 닭 가슴살은 더욱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부위입니다.


조리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200g의 닭가슴살의 경우 200g의 경우 200kcal를 조금 넘는 수준이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적합한 부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하고 조리방법이 쉽고, 인터넷 등에서 훈제로 조리된 것을 구매하는 것이 쉽다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닭고기에는 식이섬유와 각종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토마토나 복합탄수화물로 알려진 고구마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금은 퍽퍽할 수 있는 닭가슴살은 식사시간을 늘려주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람은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서 20분 가량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닭가슴살은 조금 퍽퍽한 느낌으로 식사시간을 늘려주고. 적지않은 양으로 다른 음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구를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싶은 욕망을 줄여주기 때문에 식단을 유지하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닭가슴살에는 여러가지 부족한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닭가슴살 위주로 식단을 짤 때에는 복합탄수화물인 "현미""삶은 고구마" 와 같은 것을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드레싱을 한 샐러드 등을 함께 먹거나 순수야채을 갈을 주스를 함께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