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소리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빛으로 깨우는 알람 제품을 선택하라


새해에 주면 좋은 선물 중 하나가 알람시계가 아닐까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달력이나 다이어리처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이러한 시계류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알람소리때문에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알람시계가 울리게 되면 큰 소음이 발생하게 되고 사람에따라서 놀라거나 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사람들은 정말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로 기상하게 되면 하루 일정이 좋지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좋은 기상방법은 밝아지는 외부의 환경, 즉 해가 떠오를때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인데요.

계절에 따라 혹은 기상하는 시간에 따라서 이러한 것을 이루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빛으로 깨우는 알람시계" 등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상품이기도 한데요.


이 시계는 알람 시간이 되기 전부터 점점 빛의 밝기가 밝아지기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게 깨울 수 있는 알람시계이기도 합니다.



"소리가 아니라 빛으로 깨우기때문에 보다 낮은 스트레스와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빛으로 깨우는 알람시계는 해외에서 많이 출시되어서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거나 출되어있는 제품들의 경우에도 가격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10만원 정도거나 그 이상인 경우가 많죠.


이러한 분들의 경우에는 1만원 정도의 저렴한 전기타이머와 스탠드 등을 이용해서 적당한 기기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좋은 효과가 있기때문에 소음으로 인한 알람이 싫은 분들의 경우 이러한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기 타이머"를 선택할때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 전기타이머 

설정해놓은 시간별로 전기의  ON OFF를 설정할 수 있는 기기. 전기장판 사용이나 스탠드 알람, 등등 필요한 시간에 ON 할 수 없는 기능이 있는 제품에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알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여러가지를 만들어 냈는데요.

그 중 한가지가 빛으로 깨우는 여러가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만약 알람소리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이로 인해서 노이로제(신경증)이 발생할 것 같다는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가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