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반려견 개와 산책을 하는 방법




순한 강아지라고 목줄도 하지 않고 산책을 하다가 사람을 무는 경우는 정말 많습니다.

특히 평소에 다른 사람에게 위협하는 행동을 많이 하는 개임에도 불구하고 견주에게 순하다는 이유로 "순한 개/안전한 개"라는 판정을 하고 풀어 놓고 산책을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개는 견주나 견주 가족에게만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모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를 안전하고 다른 사람도 안전하게 산책을 하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목줄은 꼭 착용하는 것이 펫티켓



■ 목줄은 반드시 착용~!!!!!!!


몇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는 것이 목줄의 착용이 아닐까 합니다. 개가 불편해한다는 이유로 목줄을 하지 않는 것은 개의 생명의 위험과 함께 다른 사람에게 위협이 되는 행동이기 때문에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만 합니다.


목줄의 길이는 2m 이내로 하는 것이 좋으며 산책시에는 배변봉투나 개에게 먹일 물 등을 챙겨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의 목줄을 하지 않으면 차도로 뛰어나가거나 지나가는 자전거로 뛰어들어서 개의 생명의 위험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목줄은 주위에 사람이 지나가는 경우에 짧게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다른 사람이나 차나 자전거를 향해서 공격성을 드러내는 경우라면 목줄과 함께 입마개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입마개는 상대방을 안전하게 하는 기본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개의 행동이 공격적이라면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의 입마개는 개의 크기와 상관없이 공격적인 행동을 한다면 꼭 착용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개는 때에 따라서 키우는 사람도 물기도 하죠.

당연히 모르는 사람의 경우 그 위험은 더욱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를 키우는 사람은 내 개가 다른 사람을 물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을 늘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게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