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고양이를 같이 키우는 요령은 없을까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고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실제로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게 되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 때문에 걱정을 합니다. 만약 고양이나 개를 입양했는데 이전에 키우던 동물과 사이가 좋지않게 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기 전에는 미리 친구 등의 개나 고양이를 데리고 와서 함께 지내는 것을 미리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이렇게 확인한다고 해서 새로 키우는 개나 고양이가 잘 지낼 것이라는 보장은 힘들겠죠. 동물마다 성향이 다르니까요.





◈ 서서히 친해질 수 있게 하기


개는 집단생활을 하기 때문에 서열이 존재하고 고양이의 경우 독립적인 생활을 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생활 영역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건들이지 않으면서 서로의 존재를 익숙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의 영역을 나눠주고 개의 영역을 키우는 사람이 나눠주면서 천천히 친해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졌을 때에는 손수건 등에 냄새를 뭍여서 맡게 해주고 그 손수건을 그 영역에 두면서 익숙하게 하거나 서로의 방이나 영역을 바꿔주면서 서로에 대해서 익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식사 때에는 동물을 분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개와 고양이의 사료를 줄 때에는 서로 떨어져서 식사를 하게 끔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의 경우 고양이의 사료까지 뺏어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고양이의 화장실도 따로 정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서로 화장실이 구분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함께 기르고 싶다면 어릴 때부터 함께 기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린시절부터 함께 성장을 하게 되면 이런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크게 낮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