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양이와 놀아주기 - 어떻게 고양이랑 놀아주는 것이 좋을까?




동물을 키우는 것은 정말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다른 동물을 키워본 경험으로 그냥 기르려고 하거나 자신의 생각대로 기르려고 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죠. 그래서 고양이를 키워야하는데 필요한 많은 정보들을 확인하고 그 뒤에서 입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많은 것들이 있지만, 오늘은

고양이와 놀아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독립적인 활동을 하는 고양이지만 실내에서 기르는 경우에는 이런 놀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실내에서 키우는 고양이에게 놀이는 반드시 필요한 활동


실내에서 혼자 생활하는 고양이들은 심심함과 외로움을 느끼기 쉽습니다.

단독생활을 한다고 하더라도 고양이들도 이렇게 방치가 되면 외로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놀이는 꼭 함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놀이 과정을 통해서 고양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고양이는 놀이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미를 느끼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특히 실내에서 지내는 고양이들의 경우 신체활동량이 적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꾸준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 놀아주는 방법


1. 주위를 조금 어둡게 하고 청소부터 시작하세요.

고양이의 경우 사냥본능을 이용한 놀이기구가 많기 때문에 여기 저기 뛰어다니고 날아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치워두고 청소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고양이가 좋아하는 자극적인 장난감으로 유혹하세요

낚시를 하 듯 낚는 장난감이나 털이 달린 장난감이나 핀 포인트 처럼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활용한다면 고양이도 이 것에 쉽게 집중하고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3. 고양이가 놀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보세요.

고양이마다 호기심을 가지는 것이 다르고 좋아하는 놀이가 다른 경우에는 일반적인 장난감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놀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서 진행해보세요.



- 고양이의 놀이는 10분 ~ 20분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사냥을 하는 육식동물

그래서 장기간의 활동을 힘들어하기 때문에 신나게 열정적으로 짧게 놀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10분의 짧은 운동에도 중간중간 쉬어야하는데요, 고양이는 사냥하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한번에 오래 노는 것이 힘들다고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