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아지에게 산책이 필요한 이유 - 반려견 산책의 목적은




"키우는 개를 산책을 시키지 않으면 위법인 나라도 있다."

고 합니다.


강아지에게 산책은 반드시 필요한 일인데 이를 견주의 판단이나 귀찮음으로 인해서 산책을 하지 않게 되면 이 것이 동물의 학대로 취급되어서 처벌을 받게 된다는 것이죠. 이처럼 산책을 하는 것은 필요가 아니라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 반드시 지켜야하는 의무인데요,


산책을 시키는 것이 힘들다 어렵다는 분들은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반려견의 산책은 건강에 좋습니다.


강아지가 산책을 하면서 하는 노즈 워크나 각종의 행동 그리고 걷거나 달리면서 하는 행동들은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정말 크게 줄여주게 됩니다. 또 활발한 신체활동은 강아지가 비만이 되는 것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문제 행동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개의 경우 집에만 있으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지.랄견들의 경우에도 충분히 산책을 하지 못해 스트레스가 쌓여서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충분한 산책을 하게 되면 신체의 흥분도가 낮아지고 스트레스 지수도 낮아져서 이런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다른 환경에 익숙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길을 걷다가 마추치는 사람이나 동물 그리고 자동차 등의 사물들에 대해서 위험성을 알려주기도 하고 경각심을 길러주기도 하고 그 것들에 대해서 적응을 하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동물을 만났을 때와의 사회성을 길러주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4. 견주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훈련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물과 함께 산책을 하면서 여러가지 명령어를 알게 하고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서 서로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실외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할 수 있으며 교감을 나누고 많은 즐거움이 있는 일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산책은 꼭 필요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