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키로간다 대학가면 살이 빠진다는 말은 사실일 가능성은 몇 퍼센트





연애하면 살빠진다. 나이들면 다 키가 된다. 

등등 뭐 체중을 감량하기보다는 공부를 하라면서 이야기를 하는 대표적인 이야기... 


하지만 사실일 가능성은 없을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정말 어릴때 살이 찐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서 키가 다른 사람들 보다 더 커지게 되거나 살이 빠지게 될 가능성은 없을지에 대해서 말입니다.






◆ 오히려 어릴때 체중이 계속 늘면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일 가능성이 높다.


라고 합니다. 어릴때 비만인 경우에는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이 유지될 확률은 정말 높다고 하는데요. 7세 이하의 아이들이 비만인 경우 40%, 10~13세의 아이들이 비만인 경우 성인이 되었을때 비만이 될 확률은 70% 까지 상승하게 된다고 합니다.


어릴때 체중관리를 놓치게 되면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자연스럽게 성인이 되어서 살이 빠진다는 말은 가능성이 없는 이야기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부모가 비만인 경우 자녀도 비만이 될 확률이 정말 높은데요,

부모가 살이찌게 되는 생활습관, 식습관, 운동, 신체활동 등이 자녀들에게 그대로 학습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도 적정체중이 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은 반드시 섭취하게 하며, 잉여칼로리가 높지 않게 조심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체조나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해야하는데요. 이렇게 해야 아이들이 제대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부모가 비만이라면 아이에게 지시만 할 것이 아니라 같이 체중을 감량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 부모가 차려주는 식단이 무척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배달음식이나 야식 분식 등을 피하는 것이 좋고, 현미밥 등과 각종 반찬 등으로 충분히 영양섭취가 될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