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야식을 먹고 잤더니 다음 날 가슴 통증이 시작되었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슴에 통증이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걱정이 되기도 하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나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근데 이렇게 고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어느새 통증이 사라져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특히나 야식을 먹은  다음날 시작되는 가슴통증, 왜 그런걸까요?

 

 

심장에 문제가 있어서 답답하거나 아플 수 있지만 다른 이유로도 그 부위가 아프다고 느낄수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소화불량이거나 역류성식도염, 위액이 목까지 넘어오는 역류 증상이 있을 때에 이런 증상들이 발생하게 되기도 합니다. 위액이 목까지 넘어오면서 식도나 목 등에 손상을 입히게 되는데 이 것을 가슴 통증으로 오해하게 될 수가 있다는 것이죠.

 

아마 야식을 먹은 날에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은 자기 전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음으로 이 것이 역류를 하게 되면서 가슴 통증을 유발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능성 소화불량도 가슴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불량이 발생하게 되면 가슴이 답답해지고 속이 불편해지며 트림을 자주 하기도 하며 가슴 통증 뿐만 아니라 복부팽만감으로 배가 불편해지거나 통증 등이 생기게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소화불량의 증상은 정확히 원인을 알 수가 없지만 스트레스나 과식, 과음 등등의 이유로 발생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야식을 즐겨서 먹고 그 때문에 속이 불편하거나 가슴에 통증이 있다고 느낀다면 야식으로 인한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으로 이런 답답함이나 불편함을 느끼게 된 것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맵고 자극적인 음식일수록 이런 문제가 발생될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에어컨을 틀고 잤을 때 가슴 통증이 있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을 너무 차갑게 틀고 잠을 잤다면 추위로 인해서 감기에 걸리게 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가슴 통증이 생기게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에어컨을 사용해서 걸리는 감기는 실내의 공기가 건조해짐이 더해지게 되면서 호흡기 전막과 기관지에 염증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이 때문에 통증이 생긴것이라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만약 전날에 야식으로 치킨과 맥주를 많이 먹고 시원하게 에어컨을 커고 잤는데 다음날 가슴이 아프다.?!

그리고 기침을 많이 한다 배는 부르고 목도 조금 쉰 것 같고 몸이 힘들다? 그렇다면 야식을 먹고 덥다고 생각한 상태에서 에어컨을 강하게 틀고 자서 감기까지 걸린 상태일 수 있습니다.

 

먹고 바로자서 위식도역류증상으로 인해서 가슴통증이나 목이 쉬었을 수 있으며 너무 많은 양을 먹고 자서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슴이 답답해졌을 수도 있으며, 에어컨으로 인한 감기 증상으로 가슴이 아프게 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 원인들이 존재하는 만큼 이렇게 밤을 보내면 다음 날 가슴 아픔이 있을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다네요.

 

 

물론 이 것이 원인이 아니라 다른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생활을 하지 않음에도 가슴이 답답하거나 아픈 등의 증상을 느꼈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질병이 원인이 되어서 가슴이 아픈 상황일 수 있거나 공황장애나 다른 것이 이유로 가슴이 답답하고 힘들 수 있는 만큼 꼭 병원을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