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 3분 정도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으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의 시간동안 달리기를 해도 좋고 다른 운동을 해도 좋다고 하며 개인적으로는 계단을 열심히 오르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렇게 3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라도 심박이 빨라지고 몸의 근육을 충분히 사용하고 땀이 나고 결국은 힘들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운동을 하게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이렇게 하루에 한 번이라도 격렬하게 몸을 사용을 하면 건강에 매우 큰 이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때문에 운동을 격렬하게 하면 안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이렇게 꾸준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충분히 건강해질 수 있고 몸이 나빠지거나 암으로 사망할 위험이 낮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단을 빠르고 올바르게 올라가게 되면 신체의 근육이 자극이 되고 성장이 되게 되면서 건강을 유지하거나 지키는데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점심을 먹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계단을 힘차게 올라가는 사람들은 당뇨에 대한 걱정이 많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식 후의 어느정도의 운동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것을 막게 되는데 계단오르기는 그 것에 가장 좋은 운동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단을오르게 되면 허벅지의 근육이 강화가 되고 성장하게 되면서 당뇨의 위험을 낮추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비만이라도 허벅지의 근육의 양이 많은 사람은 당뇨의 위험이 낮다는 조사결과도 있다고 하니 당뇨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이렇게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몸을 사용을 하고 점검을 해야 정말 급하고 힘을 내야할 때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정도의 운동으로 건강에 이점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평상시 운동을 하는 분들은 굳이 시간내서 이렇게 일상에서 심박이 빠르게 뛰는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운동을 하면서 늘 심박이 높고 신체의 각부분을 활용해서 운동을 하게 되는 만큼 이렇게 행동을 한다고 해서 큰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하루에 3분~5분 정도 땀이 나고 몸이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고 신체의 기능을다시 확인할 수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매일 운동을 하고싶은데 시간이 없다는 분들은 이렇게 하루에 5분 정도의 시간을 내서라도 계단을 오르는 등의 신체 활동을 해준다면 어느정도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지거나 하는 것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짬을 내서라도 꼭 운동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00x250

+ Recent posts